교리실천으로 청년교화 활력기대
상태바
교리실천으로 청년교화 활력기대
  • 한울안신문
  • 승인 2007.09.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서울청년선방 교리실천단 결성


서울청년선방(지도교무: 안자은, 지도법사: 최희공)이 9월 2일 서울시민선방에서 일원대도의 교법수행과 교리실천, 교화불공으로 일원세계 개척을 서원하는 서울청년선방 교리실천단을 결성, 성단 및 봉고식을 거행하고 활동에 들어갔다.


교리실천단은 출가자와 같은 일과로 수행정진하며 교화불공하도록 하는 교리실천단 규약을 전부 이행하기로 서원하는 정교리실천단과 이를 대다수 이행하기로 서원하는 예비교리실천단으로 구분된다.


교리실천단 규약은 ▷ 하루 일과를 상시응용 주의사항과 새 생활 일과로 한다. ▷ 교당내왕시 주의사항을 실천한다. ▷ 매일 상시일기, 정기일기를 기재한다. ▷ 매월 교리실천단회에 참석하여 일기감정과 교리공부와 서원기도를 한다. ▷ 상시응용 주의사항, 새 생활 일과, 교당내왕시 주의사항을 암송한다. ▷ 정해진 정기훈련에 참석한다. ▷ 매년 신분검사를 실시한다. ▷ 매일 교화 대불공을 실행한다 등이다.


이번 결성된 서울청년선방 교리실천단은 정교리실천단 1단(단장: 최희공, 중앙: 오세웅, 단원: 정대훈, 이형진, 김혜진, 김화연, 박은원, 김경덕, 최윤호, 정승민)과 예비교리실천단 1단(단장: 오세웅, 중앙: 이수현, 단원: 권상은, 박경선, 최영진, 변인경, 김인덕, 김성철, 김덕전, 고현석)이다.


정교리실천단원은 단원 규약을 모두 이행하는 것은 물론 가까운 시일에? 예비교리실천단 10인 1단을 결성해야 한다.


이선종 교구장은 이날 교리실천단원들의 예방을 받고 신앙 수행 정진으로 교화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