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 원불교 사회복지 법인들과 산학협력협약체결
상태바
원광디지털대학교, 원불교 사회복지 법인들과 산학협력협약체결
  • 한울안신문
  • 승인 2008.12.03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사회봉사, 교육, 학술, 문화, 연구분야의 상호발전과 공익사업 진행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성시종, www.wdu.ac.kr)가 11월 28일 사회복지법인 삼동회와 중도원, 원광효도마을과 산학협력협약을 채결하고 사회봉사·교육·학술·문화·연구분야의 상호발전과 공익사업 진행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광디지털대학교 성시종 총장 및 주요 보직자와 삼동회 김명덕 이사장, 중도원의 고원선 이사장, 원광효도마을의 오희선 이사장 등 4개 기관의 기관장 및 대표 보직자들이 참석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으로 원광디지털대학교와 사회복지법인들은 향후 사회복지관련 교육과정의 발전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며, 대학 및 산업인력 육성을 위하여 교육기관과 사회복지기관 간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협약식을 통해 원광디지털대학교는 각 사회복지법인의 산하 기관의 직원들이 보다 높은 전문지식의 습득을 위하여 산업체위탁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해당 기관의 직원들은 산업체 위탁교육시 30%의 장학금을 4년간 지원하기로 하였다. 또 각 사회복지법인의 산하기관은 원광디지털대학교의 재학생들에게 실습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성시종 총장은 “우리나라 최대의 사회복지기관들과의 협력으로 본교의 사회복지 교육의 질이 보다 향상 될 수 있게 되었다”며 “실무에 배치되었을 때 부족함이 없도록 보다 질 높은 학생을 배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삼동회 김명덕 이사장은 “삼동회 소속 사회복지기관의 직원들이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익혀 현장에서 질 높은 사회복지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산학이 더욱 협력하여 양질의 사회복지사를 배출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09학년도 신편입학 모집을 2008년 12월 1일(월)부터 22일(월)까지 진행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4년제 정규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교로서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자는 수능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