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역량을 교단발전에 기부하자
상태바
전문역량을 교단발전에 기부하자
  • 한울안신문
  • 승인 2010.03.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원불교경영인회 정기총회



원불교경영인회가 3월 7일 하이원빌리지에서 제10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예결산 및 사업계획안을 승인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콤비마케팅연구원 김광호 원장을 초청한 가운데‘가슴에 영웅을 품어라’는 주제로 특강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 원장은 이날 주제강의를 통해 “세계적인 경영자 빌게이츠도 다빈치라는 영웅을 가슴에 품고 살면서 그의 삶을 모방했고 끊임없는 학습을 통해 영웅을 뛰어넘었다”며 영웅을 품고 살면서 해야 할 4가지 요건으로 ▲바닥에서 출발하라 ▲철저하게 준비하라 ▲공격하고 선점하라 ▲목숨 걸고 혁신하라를 강조했다.


원불교경영인회 고문기 회장은 이날 정기총회에 앞서 “원불교기업인회를 원불교경영인회로 바꾼 목적은 각자의 일터에서 체득한 경영에 관한 지식을 교단 발전을 위해 기부하자는 것”이라며 “조직이나 제도의 점검, 인사제도의 문제점 개선, 재정업무의 효율적인 운영, 각 사업기관 운영의 개선 및 자문, 각 지역 특성에 맞는 교구운영제도 개선, 성직자의 질적향상과 양적향상의 문제점 검토, 재가 전문가 활용 방안 등을 연구해 교단에 건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환영인사를 대신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원기 95년 주요사업계획으로 군교화를 위한 사업지원, 월례회시 중앙총부 교정원 임직원 초청, 정례적인 월례회 개최와 골프모임 등 다양한 친선모임 등을 열어 회원확대에 노력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원불교경영인회는 현재 전문경영인이 아니더라도 경제관계 연구기관 연구위원,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건축사와 감리사 등등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전문인들을 영입하며 조직확대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