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을 나눕시다' 캠페인 전개
상태바
'재능을 나눕시다' 캠페인 전개
  • 한울안신문
  • 승인 2010.03.26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협의회(상임대표 이제훈)가 지난 1월부터 ‘재능을 나눕시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재능을 나눕시다’ 캠페인은 자신의 재능과 기술, 특기로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의 새로운 형태로 봉사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범국민 운동이다. 이 캠페인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조선일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보건복지가족부, 여성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있다.


‘재능을 나눕시다’ 캠페인은 ‘슈바이처 프로젝트(의료, 보건, 건강분야)’, ‘마더테레사 프로젝트(돌봄 및 사회복지분야)’, ‘헤라클레스 프로젝트(체육, 기능, 기술분야)’, ‘키다리아저씨 프로젝트(멘토링, 상담, 교육분야)’, ‘오드리헵번 프로젝트(문화, 예술분야, 객석나눔)’의 5가지 영역으로 진행되고 있다.


다섯 가지 영역의 프로젝트는 소년 소녀 가장 3남매를 위해 정기적인 치과진료로 재능을 나눠 준 치과의사, 외로운 어르신들을 위해 떡을 함께 나누어 준 기업,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술을 이용해서 어려운 이웃의 집을 고쳐 주는 사람들, 시각장애 청소년들의 스키캠프를 준비한 스키강사, 문화적인 혜택을 받기 어려운 시설 아동들에게 무료 객석 나눔을 하는 미술관과 아트센터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재능을 나눕시다’ 캠페인은 개인이나 단체, 기업, 공공기관 등 모두가 자신의 재능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한다.이 캠페인은 ‘재능을 나눕시다’ 홈페이지 www. volun


teerkorea.or.kr(전화번호: 02-3210-1730)를(인터넷 검색창에 재능을 나눕시다 로 검색가능)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재능을 기부하고자 하는 사람과 재능을 기부 받고자 하는 사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자원봉사활동기본법 제17조에 의한 국내 유일의 법정단체로 전국자원봉사단체들의 총괄대표기구이자 정부의 파트너로서, 세계자원봉사협의회(IAVE) 회장국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