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환경연대 발기인대회
상태바
원불교환경연대 발기인대회
  • 한울안신문
  • 승인 2010.05.28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생명의 강을 위한 4대 종단 공동기도회



원불교환경연대 준비위원회(위원장 홍현두 교무)가 5월 24일 70여명의 출가재가 교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인천교구 여주교당에서 발기인대회를 열고 일원주의정신에 바탕한 원불교환경연대를 조직하기로 결의하고,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켜나가는 생활환경운동을 펼쳐나가는 한편 이웃종교 및 환경운동 단체들과 연대해 인간의 탐욕으로 무분별하게 이뤄지고 있는 환경파괴를 막아내는데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발기인대회에서는 원불교환경연대 출범을 위해 그동안 생명의 강을 살리기 위한 운동에 앞장 서 온 홍현두 교무는 준비위원장으로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회원확충과 조직구성, 정관마련 등 조직 출범을 위한 기초작업을 환경연대 출범준비위원회에 모두 일임했다. 환경연대준비위원회는 5월 24일 현재까지 원불교환경연대 발족을 위한 발기인으로 참가한 사람이 총 180명이라며 우선적으로 조직강화를 위해 회원확보에 더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불교환경연대 출범을 위해 새로 구성된 준비위원회는 출범 준비 선언문을 통해 “소태산 대종사께서는 일찍이 우주만유 일체중생은 서로 없어서는 살 수 없는 는 은혜의 관계로 이루어져 있다”고 천명하셨고 “경산 종법사께서는 우리가 지구환경을 지켜나가기 위해 덜 먹고 덜 쓰고 덜 개발하자는 3덜운동을 주창하셨다”며 이웃종교와 시민단체들과 연대해 생명 평화의 길을 힘 있게 걸어 나갈 것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기인대회 참석자들은 이날 오후 2시 신륵사 앞 남한강변에서 열린 생명의강을 위한 4대종단 공동기도회에 참석해 생명의 강을 지켜내는데 4대 종단이 끝까지 연대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공동기도회에는 원불교, 불교, 기독교, 천주교 등 4개 종단이 함께 했으며 기도식을 마친 후에는 참가자 모두가 이포보 건설현장으로 이동해 중장비들이 들어가 참혹하게 파 헤쳐져가고 있는 공사현장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