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학마당 백일장
상태바
청소년 문학마당 백일장
  • 한울안신문
  • 승인 2014.04.26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대산종사탄생 100주년기념

어린이, 학생, 청년교도들에게 대산종사의 사상과 경륜을 일깨워 줄 청소년문학마당 백일장이 개최된다.


이번 백일장을 통해 원불교 청소년들은 대산종사의 사상을 자기화하고 실천 덕목을 발견하는 좋은 경험과 새롭게 조성된 영모동산의 모습을 스케치북에 그리며 마음에 담아볼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격은 5월 25일(일) 대산종사탄생100주년기념대법회에 참석한 초·중·고 청소년, 주제는 ① 평화 (나, 우리, 지역, 남과 북, 세계 속에서의 평화 실현의 주제가 담긴 내용) ② 스승의 은혜 또는 대산 김대거 종사 ③ 부모님 은혜이다. 동시는 2편, 수필은 200자 원고지 5매, 동화 1편(원고 5매 이상), 기념대법회 감상담 원고 5매, 그림그리기는 백일장 주제와 동일하며 참여마당은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스승님께 엽서쓰기 등이다. 당일 완성하지 못한 원고는 인터넷에 접수가능하다.




한편 청소년 문학마당 백일장과 더불어 제9회 소태산 청소년 문학상 응모작을 모집한다. 대산종사탄생100주년기념대법회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청소년들도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자격과 주제는 청소년문학마당과 동일하며 모집 부분은 운문 2편. 산문 200자 원고지 7매. 동화 1편, 소설, 희곡, 기념대법회 감상담 원고 5매이고 원고 모집기간은 5월 1일~5월 31일. 응모방법은 대산종사탄생100기념대법회 당일 현장 접수 및 인터넷 접수는 원불교100년성업회(www.won100.org/이야기광장/이벤트/청소년문학마당)


백일장 및 문학상 시상은 8월 원불교문인협회 서울문인회 총회에서 하며 운문·산문·그림부문 별로 초·중·고로 나누어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으로 나누어 포상한다. 수상작은 소태산문학 9호에 게재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서울문인회에서 발행하는 회보 글터에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