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 다큐멘터리 ‘마음’ 제작
상태바
원불교 다큐멘터리 ‘마음’ 제작
  • 한울안신문
  • 승인 2014.11.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깨달음, 대종경, 마음, 교화, 미래

‘원불교’다큐멘터리와‘마음’3부작 다큐멘터리가 원불교100년을 맞아 제작된다. ‘원불교’다큐멘터리는 교단 100년을 살펴보는 1부작 다큐멘터리 방송으로 전주 문화방송(MBC)과 교정원 문화사회부, 원광대학교 마음인문학연구소가 공동으로 제작한다.


‘100년의 약속, 세상의 희망-깨달음, 대종경, 마음, 교화, 미래’총 다섯 개의 주제어로 원불교의 탄생부터 미래를 집중 조명한다. ‘깨달음’은 소태산대종사가 깨달음에 이르게 된 과정과 일원상의 의미, 일과 수행을 병행하는 실천종교 등의 세부 내용을 전할 예정이며, ‘대종경’에서는「대종경」이 쓰여진 과정과 내용, 번역, 판화작업 등을 다룬다. ‘마음’은 마음공부법과 마음공부 사례를, ‘교화’는 국내·외 원불교 교화현장, ‘미래’는 원불교의 미래 천년에 대한 고민을 담아낸다. 제작일정은 2014년 12월1일~2015년 2월28일까지 촬영되며, 2015년 4월에 방송된다.


‘마음’다큐멘터리는 마음의 본질을 탐구하고 마음을 챙김으로써 삶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 보여주는 기획의도로 총 3부작으로 제작, 2016년 4월에 방영된다. ‘제 1부 길 위의 마음들’에서는 세상에 존재하는 변화무쌍한 마음과 마음에 대한 의문을 던지고 ‘제2부 마음, 마법의 풍경’에서는 마음으로 이룬 기적을 확인, 다양한 인물 사례를 통해 마음의 힘을 보여준다. ‘제3부 마음공부의 길’에서는 의지에 따라 달라지는 마음을 설명하고 마음공부에 대한 방법을 알아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