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이(TV) 원음방송으로 교화대불공의 전기 마련
상태바
티브이(TV) 원음방송으로 교화대불공의 전기 마련
  • .
  • 승인 2015.01.27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임시수위단회, WBS TV 사업추진계획 의결


1월 13일(화), 원기100년의 첫 수위단회인 제212회 임시수위단회에서 중앙총부 교정원 문화사회부가 발의하고, 원음방송이 제안한 WBS TV 사업추진계획이 최종 의결되었다.


WBS TV 사업과 관련하여서는 원기96년 제187회 임시수위단회에서 1차 의결된 바가 있다. 당시 의결 내용은‘원불교TV 개국’은 원불교 100년기념성업회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기로 하되, “원불교 TV 개국충족요건에 대해서 원음방송 이사회의 책임 하에 그 적용의 범위와 목적달성의 방법 등을 정하여, 수위단회에 재상정 하도록 한다”고 조건부 의결을 하였다.


그동안 원음방송과 교단의 영상방송인 한방건강TV는 이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해오다가 다시 WBS TV 사업추진계획서를 마련하고, 원음방송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수위단회에서 재상정하여 최종 의결된 것이다.



WBS TV는 방송을 통해 교화대불공의 또 하나의 축을 만들자는 것이다. 그동안 라디오만을 해오던 원음방송이 TV방송까지를 함께하면서 교법과 교단을 널리 알리고, 원불교 100년 성업이 한창 진행 중인 이 시점에서 각종 행사와 사업 등을 알리고자 한다.


또한 현재 별도의 기관인 한방건강TV에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조직과 컨텐츠를 흡수하고 전문 인력들을 확충하여 11월쯤에 본 방송 실시를 위해 모든 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WBS TV 사업에 대한 재원은 100년 성업의 원불교TV 준비금과 원음방송 이사진을 중심으로 하는 개인들의 희사로 초기 운영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며 향후에는 특지가의 염원으로 방송교화 후원재단을 설립하여 매년 안정적 재정지원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