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은혜로운 행복 추수’
상태바
‘참 은혜로운 행복 추수’
  • .
  • 승인 2015.02.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박청수 (사)원불교청수나눔실천회 이사장



‘참행복 나눔포럼’이 제5회를 맞이하여 2월 6일(금)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첫 정기총회와 함께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청수 원로 교무가 연사로 초정되어‘보람을 추수하기 위하여’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마음에 따뜻한 봄 바람의 기운을 불어 넣었다.


정길생 참행복나눔운동 이사장은 박원로교무를‘한국의 마더테레사’라고 칭송하며“일평생을 오직 지구촌에서 무지와 빈곤, 질병을 몰아내기 위해 헌신한 삶을 사셨다. 박청수 교무를 통해 한 사람의 진심이 이토록 위대한 일을 해낼 수 있구나 하는 감동을 받았다”고 전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박 원로교무는 강연을 통해 어머니의 희생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으며, 출가 후 삶의 화두는 ‘너른 세상’과‘많은 사람’이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삶의 화두가 세계 55개국에 나눔의 손길로 이어졌고, 26년간 많은 관심과 정성을 보여준 강남교당 교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 원로교무는 인류 3대의 적인 무지·빈곤·질병 퇴치를 위해 세계 곳곳의 구호 현장에서 일하며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종교가 서로 협력하게 되면 서로 화합하게 되고 그 화합이 평화라고 믿고 31년간 열심히 현장에서 일어난 에피소드를 풀어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가 터져 나왔다.


또한 그는 자력이 바탕이되어 이를 통해 남의 타력을 충분히 빌릴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한다는 뜻을 밝혀 참행복나눔운동에 화두를 던졌다.


‘참행복나눔운동’은 300여 명의 원로 과학자·지식인들이 모여 나눔을 실천단체로서 한국뿐아니라 국제사회에서도 나눔을 실천하며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앞장서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