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상태바
신간안내
  • 한울안신문
  • 승인 2015.03.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경전 7첩 반상’



『경전 7첩 반상』은 인문 고전 중의 고전으로서 독자들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경전의 벽을 낮추고,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핵심적인 지혜를 맛깔스럽고 쉽게 정리하였다.


특히 우리가 이 험난한 시대를‘무소의 뿔처럼 혼자서’헤쳐갈 수 있도록 삶의 뿌리가 되어줄 깊고 단단한 명구들을 선별하여 방황하는 현대인들에게 생의 좌표를 재점검하고 안착하게 만드는‘지점’을 제공해 준다.


저자 성소은 씨는 일본 릿쿄 대학교 법학과, 도쿄 대학교 대학원에서 공부했으며, 이후 한일 양국 정부와 국제기구 등에서 공공선을 추구했다.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하게 하리라”는 예수의 말씀을 찾아 순복음교회를 나왔고, 성공회를 지나,“ 붓다를 만나면 붓다를 죽이라”고 하는 선불교의 칼끝 같은 가르침에 이끌려 3년간 출가수행을 했다.


이후‘나는 누구인가’를 참 구하면서 선물처럼“아하!”를 체험하고 기쁨으로 환속했다.


현재는 인문, 사회, 종교, 과학, 문학, 신화 등 학문의 경계를 넘나들면서 서로 배우는 지식협동조합‘경계 너머 아하!’를 운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그리스도교와 불교의 의미 있는 만남을 담은 구도적 고백서『선방에서 만난 하나님』과 경계 너머의 무한한 가능성을 담아 엮은『종교 너머, 아하!』(공저)가 있다.


(판미동, 정가 : 13,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