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멋진 나, 자랑스런 우리
상태바
가장 멋진 나, 자랑스런 우리
  • 한울안신문
  • 승인 2015.06.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원기100년‘희망캠프 2015’



원기100년‘희망캠프2015’가‘희망숲 가자(가장멋진 나, 자랑스런 우리)’라는 주제 아래 7월 25-27일 (2박 3일) 동안 원광대학교 일대와 원불교 익산성지에서 전국 2,000여 명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희망숲 가자는 가장 멋진 나를 발견하고 찾는다는 '가’와 자랑스런 우리와 함께 한다는‘자’를 붙여‘청소년의 희망숲으로 함께 가자’라는 의미이다.


`청소년 교화의 전기를 찾고자 노력하고 있는 교화훈련부 청소년국에서는 이번 희망캠프2015를 통하여 법회출석 청소년에게 원불교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법회 미출석 청소년들에게는 원불교를 알리고 접할 수 있는 계기를 삼고자 하였다.


주제인‘희망숲 가자’는 인성교육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그 주제와 프로그램이 설계되었으며, 희망캠프를 상징하는‘희망숲으로 가자’는 일차적 의미와 희망캠프 이후 내 집근처의 교당을 상징하는‘희망 숲으로 가자’는 복합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청소년국에서는 이번 희망캠프2015를 운용하는 데 있어 전국에서 대규모 청소년이 모이는 만큼 안전에 중점을 두고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활동진흥원의 수련활동 인증제 심의과정을 준수하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캠프 환경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안전관리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진행과 캠프 전반의 시설환경에 적합한 안전관리사를 배치하고, 모둠별 12인의 학생들과 함께하는 청소년지도자를 배치하여 캠프 기간 동안 안전관리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


이번 희망캠프2015의 주요프로그램으로는‘희망코드 9.0(코드체이서)’,‘ 희망숲 성장문답 콘서트’,‘ 희망숲 가자 콘서트’를 꼽을 수 있다.


총부 일원의 다양한 상징물과 순례장소에 교사컨텐츠와 9인 제자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하는 미션코드를 제시하고 학생들이 그 숨겨진 암호미션을 하나씩 해결하고 그에 따른 9인 선진들로 구성된 정답카드를 획득하는 내용이다. ‘희망숲 성장문답 콘서트’는 기존 학교폭력 예방교육인 심심풀이 마음공부 프로그램을 모티브로 하여 청소년 성장문답과 국내1호 샌드아티스트 김하준 씨의 퍼포먼스 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희망숲 가자 콘서트’는 WBS원음방송 공개방송으로 함께하며 일방향성인 아이돌 공연에서 벗어나 청소년들과 아이돌 그룹들이‘가장멋진 나, 자랑스런 우리’를 주제로 하여 희망문답을 진행하며 함께 희망숲으로 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희망숲 가자 콘서트’에는 최고 인기를 구가하면서도 어디서나 착한 인성으로 인정받는 대세아이돌 그룹 B1A4가 참가를 확정지어 원불교 청소년들과의 교감에 그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