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로 마음혁명을’
상태바
‘마음공부로 마음혁명을’
  • 한울안신문
  • 승인 2015.07.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새삶 여름정기훈증훈련



새삶 정전마음공부 여름정기훈증훈련이 경기도 남양주 오덕훈련원(교무 이경원, 전자균,정현솔)에서‘마음공부 잘하여 새 세상 주인되자’라는 주제로7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훈련에는 130여 명의 입선인들이 참가했으며 좌산상사와 황직평 원로교무가 함께한 가운데 마음공부 훈련과 동시에 훈증이 이루어졌다.


특히 출가, 재가, 예비교무, 남자, 여자, 일반, 청년, 대학생, 청소년, 어린이, 외국인, 비교도 모두가 하나되는 훈련이 되어 의미를 더했다.


또한 이번 훈련에는 러시아 모스크바 교당의 전도연 교무와 구덕경 교무가 참석하여 러시아 현지 교화의 소식을 전했다. 이형은 교무(울산교당)의 마음공부 특강과 정전마음공부 사례 발표에서 대소유무로 기질변화를 일으키는 사례는 큰 감동을 불러 일으켰고, 최희공 원무의 주제 강의 중 울을 넘어 하나로 살자는 메시지는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신의진 국회의원(연세대 소아정신과 교수, 새누리당 국회의원 및 대변인)은‘뇌과학으로 본 마음공부’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펼쳤다.


신 의원은“우리나라 교육의 미래는 과학과 마음공부가 합쳐지고 인지발달과 인성발달을 함께 하는 원학습코칭이 그 대안이며 희망”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신의진 새누리당 의원과 김성곤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함께해 정파를 넘어 하나가 되는 모습을 보여 귀감이 됐다.


입선자들은 안팎으로 마음공부대혁명을 서원하며 스스로를체 잡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새삶 정전마음공부 훈련은 마음공부 프로그램과 원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접목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마음공부의 물결을 세계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