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마음씨 동화집』과『훌륭한 마음씨 동화노래』발간
상태바
『훌륭한 마음씨 동화집』과『훌륭한 마음씨 동화노래』발간
  • 한울안신문
  • 승인 2015.07.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천심회 동화집/동화노래 발간



유아교육을 위한 단체인 천심회에서『훌륭한 마음씨 동화집』을‘그렇지! 나는 원래 훌륭한 사람이니까’라는 제목으로 발간했다.


『훌륭한 마음씨』는 우리에게 본래 갖추어 있는 일원상의 마음을 풀어쓴 뜻으로, 훌륭한 마음씨는 씨앗처럼 모든 잠재력을 품고 있는 둥그런 원래 마음을 상징한다.


이를 바탕으로 성불제중, 염불, 무시선, 사은, 신분의성, 좌선, 법연, 처처불상, 성품발현,텅 빈 마음, 원만 등의 원불교의 주제를 아이들의 시선에 맞추어 풀어본 동화집이다.


원불교100년기념성업회의후 원아래 진행된‘훌륭한 마음씨동화집’은 방길튼 교무가 글을 썼으며, 장소연 교도가 그림을 그렸다. 이 책을 기획하고 엮어낸 최도응 교무는 발간의 말에서“손꼽아 기다린 지 그 얼마인가”하며 책 출간의 기쁨과 기대를 나타냈다.


더불어 훌륭한 마음씨 동화집과 연계하여『훌륭한 마음씨 동화노래』CD를 제작하였다.‘ 나는 원래훌륭한 사람이니까’등의 16곡의 노래로써 동화를 간명하게 노래하고 있어 동화를 이해하는데 더욱 도움을 주고 있다.


최도응 천심회 교무는“이 훌륭한 마음씨 동화집과 동화 노래를 통해서 모든 분들이 훌륭한 마음씨를 발현하는 주인공이 되시기를 희망하며, 특히, 원불교 어린이 및 원광어린이들이 훌륭한 마음씨를 싹틔우는 찬란한 주인공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