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언론인상 수상자…후배들의 밝은 등불 되겠다

정론 직필이 언론인의 사명, 25일 전주서 시상식 진행

2019-01-31     관리자

원광대,2019년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언론문화 창달과 대학 명예를 빛낸 동문 언론인을 대상으로 매년 원광언론인상을 수상해 왔다. '2019년 원광언론인상'에는 시사전북 김진구 발행인(사진 왼쪽/국어교육과 졸업)과 장혜원 전북도민일보 부장(사진 오른쪽/신문방송학과 졸업)이 각각 선정됐다.


10회를 맞은 원광언론인상은 원광대학교 출신 언론인 동문 모임인 원언회(회장 한성천/전 북도민일보 편집국장)에서 언론인상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선정했고, 수상자들은 25일 전주 르윈호텔에서 열리는 '2019년 신년 하례회 및 원광언론인상 시상식'에서 총장상을 받는다.

김진구 동문은 “기자로서의 외길을 34년 넘게 걸어오면서 모교로부터 큰 상을 받게 된 것은 저에게 무한한 영광이고, 자랑스러운 일이다”며 “정론하고 직필하는 것만이 언론인의 사명이라는 점을 되새김하고, 후배 예비언론인과 언론계 후배들을 위해 더 밝은 등불이 되어 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혜원 동문은 “뜻밖의 원광 언론인상을 받게 돼 기쁘기도 하고, 한편으론 책임감도 느낀다. 주어진 책무를 묵묵히 하면서 지역 언론 및 모교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원언회 한 회장은 “지역 발전과 언론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원광대 동문 언론인들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모교 발전에 힘써 나가야겠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