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체브느이센터미네랄나야 바다휴양소 등과 MOU체결
상태바
레체브느이센터미네랄나야 바다휴양소 등과 MOU체결
  • 관리자
  • 승인 2018.06.30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보건대학교 경제사절단 문재인 대통령 러시아 방문 동행

원보대.jpg

교립 원광보건대학교 김인종 총장이 6월 22일(금) 진행된 문재인 대통령의 러시아 국빈 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선정돼 동행했다. 이번 경제사절단의 방러 일정은 한-러 경제협력 비전공유 및 기업인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우호관계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정부관계자, 경제단체장, 기업인 등 약 280명이 참가했다.


원광보건대학교는 산학협력에 기반한 다양한 글로벌 사업 추진 실적을 인정받아 교육기관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지난 중국 경제사절단(2017년 12월)에 이어 금번 러시아 경제사절단에도 포함됐다.


김 총장은 21일(목)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과의 간담회에 이어, 22일(금)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함께한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한-러 양측의 경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22일 오후에는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참가해 현지 기업들(미네랄나야바다휴양소, 레체브느이센터)과 양·한방 협진 및 학교기업 글로벌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원광보건대학교는 미네랄나야 바다휴양소와 러시아에 △'양한방협진/미용센터'를 설립, 자문 및 운용지원을 실시하고, △학교기업 해외진출 등 다양한 의료·피부미용분야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학측은 지난 2016년 러시아올림픽위원회 및 산하혁신센터, 루에덴대학교 등과의 교류를 시작으로 러시아와 교육·의료산업 전반에 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왔으며, 올해 3월에는 제약회사인 니아르메딕플러스와 협약 체결을 통해 ◀전문대학 최초로 학교기업 제품을 수출하고, 루에덴의 과대학 내 ◀한방학과·미용학과 시범운영 ◀한국어학당 및 한국문화센터 개설 ◀추가교육 프로그램/단기유학과정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