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회장을 맡으며
상태바
청운회장을 맡으며
  • 전재만
  • 승인 2002.0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회가 나아갈 길


정태현 청운회장


서울교구 교화의 중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교구 청운회장으로 선출되어 사은에 감사드리며, 아울러 의무와 책임감을 막중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서울교구 청운회는 서울지역에 거주하는 원불교 중,장년이 참여하는 단체로 교당 청운회와 개인회원으로 구성되어 일원세계 개척에 앞장서기 위해서 1976년 창립되어 금년 제 26차 정기총회를 맞이 하였습니다.
서울 청운회는 청운회원 모두가 일원대도를 몸소 실천하고 사회에 적극 구현시켜 전 인류를 참되게 하는 인류개진 운동과 근본에 보은하는 인류보본 운동을 전개하여 하나의 세계, 일원의 세계건설에 우리 청운인이 앞장서 나가는 것입니다
서울청운회의 운영 방향은 보람과 참여로 결속력을 높혀가는 청운회, 실천적 사회 참여로 교법정신을 구현하는 청운회, 그리고 교단과 교당의 비젼을 선도하고 새 사회 개척에 한 역할을 하는 청운인의 모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서울교구 전체 29개 교당이 결성되어 남자 교도들의 중심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결성되지 않은 상당 수의 교당에서 청운회가 결성되도록 교구차원에서도 추진해 주실 것과 기존 교당에서는 청운회가 활성화되도록 많은 지도 바랍니다
서울 교구청운회원 여러분께 말씀 드리는 것은 이 세상 대소유무로 건설되고 시비이해로 운전해 가는데 경계 따라 내 마음 손해보지 않기 위해 삼대력을 키워 나갑시다. 매사에 은혜발견하고 감사 생활하여 내 마음밭에 훌륭한 종자를 순간 순간마다 심고 가꾸어 살아서 이 몸 천도 마치고 영생을 자유자재 하는 신앙인이 되길 간절히 원하옵니다
각 교당의 청운회가 교당 교화 발전의 초석이 되고, 활성화 되어 생활속에서 원불교 만난 기쁨 듬뿍 느끼면 바로 사요의 원만한 실천이 이루어 질 것이고, 이것이 바로 교구 청운회의 발전을 의미할 것입니다.
그리고 교구 청운회에서는 전체 법동지들이 모여 대외적인 큰 행사를 추진하고 장래 우리 교단의 미래인 대학생 ,청년교화가 활성화 되도록 유념하여 각종 행사를 추진할 것입니다.
금년 주요 행사계획은 통일,해원,상생 산상기도를 3월1일 실시하고 대각개교 기념 제5차 은혜헌혈 및 선진님 초청 강연을 실시하며 사회 저명 인사와 대학생과 함께하는 대학 켐퍼스 순회 행사를 실시하고 청운인 교육을 위한 경제 강좌와 청운 새 삶 대훈련을 실시 하겠습니다. 또한 불우 시민을 위한 사회보은 행사도 교당 청운회와 합동으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끝으로 금년에도 청운회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더욱 큰 발전이 있기를 바라오며, 청운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여 복과 혜가 충만된 원기 87년이 되시길 심축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