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종사님게 보내는 편지-이문교당
상태바
대종사님게 보내는 편지-이문교당
  • 전재만
  • 승인 2002.05.03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세상 주인우선 저는 이 법에 귀의함을 법신불 사은전에 대종사님 성령전에 무한한 감사를 올립니다.
어리석은 저를 파란 고해의 삶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힘을 얻게 하여 주신 은혜 가히 말로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
일체 모든 생령들의 평등한 자리를 깨우쳐 주셨고 은혜를 발견하여 주셨고 일체 생령들의 높고 낮음이 없는 그 자리에 귀의하게 하여 주신 은혜에 거듭 감사를 올립니다.
앞으로 마음공부 잘하여서 새마음 새몸으로 거듭나도록 하여 새롭게 열리는 새세상에 주인이 되고자 서원을 올리오며 세세생생 이 법에 귀의하여 대종사님과 함께 할 것임을 간절한 마음으로 서원을 올리옵니다.

양성전 교도"이문교당


원기 71년 6월 1일 육일대제때 처음으로 당신을 만났습니다.

대종사님!
개인적인 사정상 종교적으로 믿음을 갖고 세아이들도 종교로 키우고 싶어 당신을 찾아 갔을 때 저는 세 아이들과 어떻게 살아야 잘 살까 참 망막하였습니다.
세월은 흘러 당신을 만난지도 15년이 지나는 동안 원망생활을 감사생활로 돌리는 공부를 배웠고 바른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면 이루어진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기뻐도 슬퍼도 있는대로 다 표현하지 않고 평상심을 갖는 공부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또 요즈음 알고는 있어도 행(行)으로 움직이는 공부는 늘 부족한데 마음 공부 가르치는 훌륭하신 교무님 만나 경계가 생겼을 때 나타나는 요란한 내 마음을 보면서 자성(自性)의 정(定)을 세우는 공부, 우리의 성품(性品) 원래 자리 찾아가는 공부를 일기로 기재하여 감정(鑑定) 받는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제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은혜로운 사람들이라는 것을 대종사님! 당신을 만나지 않았더라면 어찌 알았겠습니까.
세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잘 자라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대종사님께 더욱 감사를 드립니다. 당신을 만나게 해준 제 연원 조연봉씨 한테도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불생불멸(不生不滅) 인과보응(因果報應)되는 이치 깨달아 진급되는 사람되도록 세세생생 퇴전치 않고 노력 하겠습니다.

대각하신 날을 맞아 경축드리며 4월 28일 제자 올립니다.

차법도 교도"이문교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