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대각개교절
상태바
나의 대각개교절
  • 한울안신문
  • 승인 2009.05.2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김도원, (신촌교당)



‘중앙총부 교정원 전산실’에서 전화를 받았다.


총부 홈페이지에서 원기 94년도 대각개교달에 실시한 3가지 이벤트 행사 중 하나인 ‘대각떡 케이크 보내기 행사’에 당첨이 되어 집으로 떡을 보내 준다는 것이었다.


신청한 사람 중에서 기관과 교무님을 제외하고 일반 교도로는 유일하게 당첨된 것이었다.


감사하게 받은 떡케이크를 촬영하여 교당 카페에 올리면서 현재 총부에서 푸짐한 상품을 걸고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니 카페회원들도 많이 참가하여 상품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글을 올려놓았다.


이벤트 내용을 알려 주기 위해 행사 내용을 살펴보고 직접 ‘퀴즈풀이’와 ‘대각엮인글 이벤트’에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해 보았다.


이벤트가 마감된 후 얼마 지나 나의 블로그의 댓글을 보니 ‘대각엮인글 이벤트’에 1등으로 당첨이 되었다는 통지문이 올라와 있었다.


혼자서2타석 연속 홈런을 날리게 된 것이다.


원불교를 일반인들에게 알리고 간접교화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당카페와 개인 블로그에 원불교에 관련된 글을 올리면서 관리를 해 온 보답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다.


우리 교당카페가 소속되어 있는 다음카페의 종교 란을 보면 기독교 144,000개, 가톨릭 16,000개, 불교 12,000개 그리고 원불교 관련 카페가 2,000개 정도 개설되어 있다.


사이버 공간을 통한 교화를 목적으로 사이버교당을 더 만들고 전문인력을 확충하여, 운영자모임을 만들거나 훈련을 통하여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온라인 교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도 중요한 일의 하나라는 생각을 해 본다.


또한, 온라인 교화를 위한 다양한 원불교적인 컨텐츠를 만들어 이를 배포하는 것도 필요하다.


이런 관점에서 ‘대각엮인글’과 같은 새로운 이벤트 행사는 좋은 기획이었으며, 원기 94년도 대각개교절이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