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근 문화 이야기‘원’
상태바
둥근 문화 이야기‘원’
  • 관리자
  • 승인 2015.12.1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 원불교인들의 문화 이야기



12월 8일(화) 오후 1시, WBS-TV가 선보인 새로운 프로그램 둥근 문화이야기‘원’은 원불교의 문화와 생활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전문 패널과 함께 토론한다. 원불교 교리와 문화의 자긍심을 고시키고 원불교에 대한 문화와 다양한 이미지, 인식에 대한 차이와 견해, 원불교 문화 발전에 대한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는 편안한 사랑방 같은 분위기로 진행된다.


둥근 문화이야기‘원’은 3가지 코너로 구성되는데 그 중 첫 번째,‘ 원불교 문화로 읽는다’코너에서는 다양한 전문 패널들이 원불교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 및 분석을 하고 한 주제에 대한 패널들의 생각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다. 두 번째,‘ 원문화 날개를 달다’코너에서는 원불교 문화 바로 알기, 보전하고 발전해야 할 원문화, 원문화의 ‘좋은 예, 나쁜 예’에 관한 토크와 ‘패널들이 바라는 원문화 새로 쓰기’등 원문화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제시한다. 세 번째, ‘둥근 문화원 한 줄 톡(Talk)’코너에서는 주제에 대해 한 줄로 간단히 정리하고 다음 주제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언급한다.


이처럼 다채로운 코너 구성으로 쉽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원불교의 이해를 돕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원문화 알리기 대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