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분석 툴’개발 공로 인정 받아
상태바
‘체질분석 툴’개발 공로 인정 받아
  • 관리자
  • 승인 2016.08.08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진 도무, 과학기술훈장 진보장 수상

김종진 도무.jpg

한방진단기기인 체질분석 툴을 개발하고 활용해 전통의학과 공학·생물학과의 융합연구를 개척한 공로로 김종진 도무(김종열 박사, 한국한의학연구원)가 과학기술훈장 진보장을 수상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혜정)은 제49회 과학의 날 기념'2016년도 과학기술진흥 정부포상'에서 김종진 도무가 과학기술훈장 진보장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가 주최하는 '2016년도 과학기술진흥 정부포상'은 과학기술인의 자긍심과 명예심을 고양하고자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수여됐다.

과학기술훈장 진보장을 수상한 김종열 책임연구원은 체질분석 툴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해 전통의학과 공학·생물학과의 융합연구를 개척함으로써 세계 체질의

학 연구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방진단기기와 체질의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해 온 김 박사는 2010년 개발한 체질분석 툴(Sasang Constitutional Analysis Tool, SCAT)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SCAT2를 2015년에 개발하였다. 맥진, 설진, 영상진단, 음성진단 분야에서 80건의 국내·외 특허를 등록하고 한방의료기기 분야의 원천기술을 확보했으며 산업화를 눈앞에 두고있다.

세계 체질의학 연구의 리더 역할을해 온 김 종 열 박 사 는 체 질 의 학(Constitutional Medicine) 분야 연구논문 발표 횟수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