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포탈’로 여행하는 인터넷 원불교
상태바
‘원포탈’로 여행하는 인터넷 원불교
  • 관리자
  • 승인 2017.03.28 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원불교종합포털서비스(원포탈) 대대적 리뉴얼 개시

원불교종합포탈서비스인 원포탈(www.won.or.kr)이 새롭게 단장한다. 교단 내 소식, 교리문답, 법문사경등 인터넷에서 원불교를 대표하는 사이트로 다양한 역할로 사이버 교화를 이끌어 온 원포탈은 그동안 인터넷 환경의 변화로 할 콘텐츠 부족과 모바일 호환성 등의 편의성이 떨어지는 문제로 고심해 왔다.
교화훈련부(부장 양제우)는 원포탈 개편의 시급함을 인식하고 지난해 초부터 개편 논의를 진행, 9월 개발업체와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개발 작업에 착수했다.
올 4월 정식 오픈할 원포탈은 모바일 접근성과 포털기능, 소통기능이 강화되고 신앙수행 콘텐츠가 더욱 다양해 질것으로 보인다.
각 교당 및 기관의 소식을 직접 올릴 수 있는 '현장소식', 원불교 뉴스 및 보도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는'뉴스보도', 교화·교육·자선 정보를 공유하는 '은혜숲', 네티즌이 직접 작가가 되어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바람나무', 신앙·수행에 도움을 주는 '마음공부', 정보 소통의 공간인 '커뮤니티'등의 메뉴가 대폭 확장됐다.

커뮤니티 메뉴에서는 교도들 간에 서로 도움이 되도록 '원불교 교도업체 소개', '구인구직', '보은장터' 등알짜소식과 '원불교지식IN(인)', '교도애경사', '수다방' 등 수용자 중심의 소통공간이 새롭게 선보인다.
교도들의 신앙·수행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왔던 원포탈의 마음공부 기능도 더욱 다양해진다. 법문사경 등 기존 콘텐츠에 더해 매일 마음을 챙겨 하루를 시작하는 '기도 한 줄', 정해진 의두요목에 연마된 만큼 답변을 다는 '의두연마', 마음일기와 계문을 체크하는 '일기기재', 추모관, 기도관, 설교·강연방 등 다양한 메뉴가 추가될 예정이다.

박대성 823745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