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당, 원트레킹 등산대
상태바
강남교당, 원트레킹 등산대
  • 관리자
  • 승인 2017.05.05 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각개교절 기념 산상기도

강남기사.jpg

강남교당(교무 한덕천, 한도운, 남수정, 우정화, 박용은) '원트레킹 등산대'가 대각개교절을 기념하여 4월 15일(토), '대모산 산상기도'를 진행했다. 원기90년 산행을 통해 도반들간 영육쌍전의 호법정신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창립된 원트레킹 등산대는 매달 한 번씩 정기 산행을 진행해왔으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해설을 곁들인 유적답사를 시행함으로써 교도들은 물론 비 교도들의 참여도가 높은 동아리다.
장성관 교도(등산대장)는“단순한 친목도모를 넘어 처음 원불교를 찾는 신입 도반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교당생활을 접하는 중요한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며“교도, 비교도 구분 없이,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하고 있으니 도반님들의 참여를 두 손 들어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산상기도는 1시간 반 가량 산행 후 우정화 교무의 주례로 30여 분간 진행되었으며, 원트레킹 회원과 비회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원트레킹 등산대는 이번 산상기도에 앞서 교당 봉공회의 후원으로 인근 수서역에서'대각기념 차 나누기'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같은 날 강남교당 1층 중도홀에서는 청소년분과 원코칭팀에서 주관하는'학부모 공개특강'이 개최됐다. '왜 너를 뽑아야하나? 픽미(Pickme) 교육법'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특강은 진각유 비씨카드 마케팅 팀장이 초빙돼'산업화사회의 교육을 거친 자녀들이 지식 사회에서 겪게 될 갈등과 경쟁, 부모의 역할과 교육법'등에 대해 강의하여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