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세 장수마을’
상태바
‘건강백세 장수마을’
  • 관리자
  • 승인 2017.11.1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타운 ‘더시그넘하우스’ 오픈

시그넘.jpg

강남교당과 함께 토탈교화의 터전이 될 실버타운 '더 시그넘 하우스'가 18일(수)에 문을 열었다. 강남교당과 나란히 선 더 시그넘 하우스는 자연과 교통, 생활 조건이 유리한 강남 지역에 위치한 도심형 실버타운이다.


지하 3층, 지상 5층 건물로 대지면적 6,186㎡, 연면적 30,936㎡을 갖춘 더시그넘하우스는 총230세대의 주거공간과 정원, 사우나, 노래방, 영화관, 게임룸, 당구장, 대강당, 도서관, 공예실 등을 갖췄다. 특히 24시간 간호사 상주 및 하나로의료재단 협약 서비스 등 건강과 안전을 관리하고 입주민들의 안정적인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박오진 교도(강남교당 교도회장, ㈜엘티에스 회장)는 “입주민과 직원 등 이 곳을 오가는 모두가 서로 감사하며 은혜가 충만한'은생처'이념으로 함께 하겠다”며 “더 시그넘 하우스를 짓는동안, 이 시대에 어르신들을 잘 모신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알게 됐다”고 인사했다.


이 날 축사는 전현희 국회의원과 한덕천 교무(강남교당)가 맡았다. 한 교무는 “더시그넘하우스가 보여줄 은생처, 동행, 자리이타 이념을 강남교당도 함께 할 것이다”며 “종교 이전에, 교당은 지역사회를 위해 존재하며, 지역에 필요한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언제든지 강남교당의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와서 참여하고, 선방 등도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공로패는 건축설계를 맡은 ㈜사이어 소시에이츠 이찬우 소장과 현장을 책임진 주)효성 이용현 현장소장에게 돌아갔다. 또한 감사패는 더시그넘하우스 안팎의 수목을 희사한 강남교당 이대성·박홍순 교도와 소장 DVD 400여장을 희사한 김정선·배성전 교도에게 돌아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