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지원요구 중단하라’
상태바
‘개발지원요구 중단하라’
  • 관리자
  • 승인 2018.02.03 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드배치지역 개발지원단 해체 및 지원 요구 철회 기자회견

사드배치개발지원단해체.jpg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배치를 반대하는 원불교성주성지수호비상대책위원회(이하 원불교대책위) 및 3개 단체는 1월 29일(월) “경북도는 사드배치지역 개발지원 요구를 중단하고 개발지원단을 해체하라”고 요구했다.


원불교대책위와 소성리사드철회 성주주민대책위원회, 사드배치반대 김천시민대책위원회, 사드배치반대 대구·경북대책위원회 회원 30여명은 이날 오전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관용 경북도지사의 사드배치지역 개발지원 요구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경북도는 지난 15일 사드배치 보상을 받으려고 사드 배치지역 개발지원단을 확대 개편했다”며 “그러나 문재인 정부는 사드배치가 임시 배치라고 명확히 밝혀 보상이란 지원사업을 요구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성주·김천 주민과 원불교인은 520일 넘게 차가운 길거리에서 사드 반대를 외치고 있고, 사드철회 이외 어떤 보상지원도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밖에 “경북도는 사드배치지역 개발지원을 요구할 자격이 없으며 주민 의사에 반하는 전면 배치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면서 “사드철회 이외 어떤 보상도 필요 없다”고 했다.


이들은 “김관용 도지사가 이야기하는 사드 피해가 지역 주민들의 직접 피해를 거론하는 것이라면 경북도는 더욱이 이번 지원 사업을 요구해서는 안된다”며 “사드 철회를 요구하는 주민들은 오랫동안 계속해서 사드 X밴드 레이더 전자파의 유해성과 위험성에 대해 주장했다.


그러나 국방부는 전자파가 아무 유해성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고 강조하며 “경북도가 전자파 피해에 대해 보상을 요구하는 것이면, 우선 국방부에 X밴드 레이더의 출력과 주파수를 밝히도록 요구해야 한다. 그리고 전자파가 축적 물질인 만큼 실질적 피해가 나타날 수 있는 시간 동안 전자파를 측정하도록 요구하는 게 먼저 이뤄져야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