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사 준비를 통해 새롭게 거듭나기
상태바
생사 준비를 통해 새롭게 거듭나기
  • 관리자
  • 승인 2018.04.07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천교당 교당스테이

송천교당.jpg


송천교당(교무 배현송, 김세운)이 교당스테이 '생사준비 캠프'를 3월 24일(토)~25일(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했다. 10여 명의 교도가 함께한 이번 캠프는 생사준비 캠프 전문가인 최규선 교무(교화훈련부 청소년국 국장)의 주관으로 생사(生死) 체험을 통해 자신을 성찰하는 시간이 됐다.


생을 돌아보기, 생을 놓아보기, 생을 떠나보기, 중음(中陰) · 생사명상과 천도재 종재를 시작으로 새 몸을 받아 태교, 명명(命名), 참회 등 새 몸을 받는 내력을 따라 진행돼 행복을 준비하고, 거듭나기, 교도되기, 상생선연 결의 및 해제식으로 마무리됐다.


송천교당 교당스테이는 교도 상호 친목 도모 및 단합력 배양, 교화단을 통해 공부하는 풍토 진작, 교당의 주인 되기, 각자의 공부 표준 점검 및 설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배현송 교무는 “이번 교당스테이는 생사 준비 캠프로 진행해 원불교 교법에 바탕한 생사관의 확립과 생사 체험을 통한 생사에 대한 준비하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캠프에 함께한 김도원 교도는 “처음에 생사준비캠프라는 주제가 부담돼 참석을 조금 망설였다”며 “그래도 단원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생사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정말 감사하다”고 감상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