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원불교 강남교당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원광디지털대, 원불교 강남교당과 업무협약 체결
  • 강법진 편집장
  • 승인 2019.11.16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 원불교 전문가 양성 위해 적극 협력키로
김규열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좌)과 나상호 원불교 강남교당 교감교무(우)
원광디지털대-원불교 강남교당 협약식 참석자 단체사진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는 11월 11일 원불교 강남교당(교감 나상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불교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 김준안 대학교당 주임교무, 김영혜 입학협력처장, 정상진 대외협력팀장을 비롯해 강남교당 나상호 교감교무, 정인화 주임교무, 박용은 교무, 우계숙 교도부회장, 이성면 교도부회장, 권동섭 총무분과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적 및 시설 교류 추진 ▲지역주민 대상 교육 프로그램 공동운영 ▲학술연구 및 친선교류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강남교당 교도 또는 교육 프로그램 이수자가 교당교무의 추천을 받은 경우에는 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 시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규열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원불교 교역자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더욱 활발히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원불교 교화 및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 원불교학과는 원불교 기관 및 지역 교당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마음공부 지도자 및 원불교 재가 교역자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특히 매년 마음공부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연수를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교화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