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미주선학대학원과 학술교류협약 체결
상태바
원광대, 미주선학대학원과 학술교류협약 체결
  • 조경원 편집장
  • 승인 2022.08.26 15:45
  • 호수 12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

원광대학교(총장 박윤철 교무)와 미주선학대학원대학교(총장 김복인 교무)가 학술교류협약 경 과에 따른 재협약을 8월 19일 원광대 본관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양교 총장을 비롯해 교정원 교육부장 이문성 교무와 국제부장 사영인 교무, 미주선학대학원 오도훈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교는 상호 이익 활동 기반을 마련하여 교직원, 연구원, 직원의 협업을 비롯해 공동 연구 및 교육과정 개발협력, 학 술자료 교환, 학점 교류 및 학생 교환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박윤철 총장은 “미주선학대학원대학교 개교 20주년을 원광가족 모두의 마음을 담아 축하드리고, 2003년 첫 협약에 이어 한층 강화하는 차원에서 재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재협약을 계기로 양교가 함께 원불교 사상 구현을 위한 역사적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역량을 결집해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복인 총장은 “원 광대학교 동문으로서 오늘 이 자리가 매우 의미 있고, 기쁘다”며 “미주선학대학원대학교 설립 초기부터 원광대학교와 함께한 교류가 앞으로 더욱 빛을 발하고, 특히 한의학 관련 교류를 통한 일원의학 발전과 원불교 사상의 세계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교는 2003년 첫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한 이래 공동연구와 교육 및 연구 교류, 단기 연수 프로그램 등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이번 재협약을 계기로 결속력을 더욱 강화하고, 한의학 관련 연수 등을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협약식에 이어 미주선학대학원대학교 설립 20주년 축하 행사가 열린 자리에 나상호 교정원장, 원광학원 성시종 이사장, 오도철 상임이사, 정토회 신충선 회장 등 교단 대표와 원광학원 관계자가 참석해 더 나은 미래를 기원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8월 26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