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구는 여름훈련 중, 지금은 훈련할 때’
상태바
‘서울교구는 여름훈련 중, 지금은 훈련할 때’
  • 박순용 편집장
  • 승인 2023.07.12 14:26
  • 호수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청년 등 출·재가 교도 대상

여름은 훈련하기 좋은 계절이다. 산으로  바다로  여름 휴가를 즐기는 이들도 많으나 서울교구 출·재가 교도들은 훈련으로 무장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어린이 훈련 
어린이 훈련이 오는 15일과 16일 이틀동안 서울교구에서 실시된다.
주제는 ‘마인드 히어로, 내 안의 일원상을 찾아 히어로가 되어라’로 원불교 교리를 게임으로 전달하여  체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명상, 요가, 선훈련, 불공 등의 기본 교리를 과정활동으로 진행하여 놀이 속에서 학습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내 캠핑, 담력훈련, 물놀이를 통해서 여름훈련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는 15일 오전 10시 접수를 시작으로 1박 2일의 일정동안 결제식을 비롯하여 △히어로가 되는 길1 (파이브 챌린지) △히어로가 되는 길 2(삼대력을 키워라) △하나되는 시간 △텐트에서 염불하기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이 히어로가 되는 훈련으로 기획되어 있어 주목된다.
# 청년 연합 훈련 
오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의 일정으로 청해진다원에서 청년 팜스테이를 실시할 계획이다.
서울·신촌·강남·강동교당의 청년들이 ‘우리의 완도일지2’를 주제로 하여 천지 자연의 차밭에서 봉공과 마음 공부를 함께하는 리얼 100% FARM STAY!
자연의 캠핑 속 화두로 봉공하는 청년들의 살아있는 마음공부 이야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재가교도 정기훈련
오는 15일과 16일 기준으로 강남교당 원청항단이 오덕훈련원에서 교도 정기훈련을 실시한다. 축령산 숲속 명상을 주제로 교도 정기훈련을 하는 한편 강남교당 어린이 훈련도 실시될 예정이다.
#출가교도 정기훈련 
원불교 중도훈련원에서는 10일간의 일정으로 출가교도를 대상으로 정기훈련을 진행중이며 오덕훈련원에서 7일+3일 일정의 훈련이 있어 서울교구 내 교무들이 깊이있는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7월14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