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순례가이드 원서울 원소울 시리즈 1, 2 ,3편 영상 공개
상태바
원순례가이드 원서울 원소울 시리즈 1, 2 ,3편 영상 공개
  • 박순용편집장
  • 승인 2023.12.22 12:44
  • 호수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저길을 따라 걷고싶어요” 댓글 쇄도

서울 교구는 서울교화 100년을 기념하는 서울교구 최초의 웹예능 영상을 공개했다.
서울성적지를 소개하는 웹예능 스타일의 <원순례 가이드 원서울 원소울>시리즈 1,2,3을 원불교 서울교구TV에 12일 , 14일 그리고 16일에 모두 공개했다.
“너무 재미있다” “일안 교무님과 제민 교도의 티키타카하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평가를 비롯하여 연신 조회수가 올라가고 있는 중이다.
이를 계기로 서울교구에서는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유튜브에 업로드된 원순례가이드 1, 2, 3편을 재미있게 감상하고 유튜브 영상 댓글창에 글을 남겨주면 된다. 
댓글이 달린 화면을 캡처하여 원불교 서울교구 인스타그램에 DM을 보내주면 네네치킨 세트 6명과 스타벅스 커피 10명 총 16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감사선물을 보내줄 예정이다.
서울교구 미디어홍보분과에서는 “무작위로 당첨자를 선정하니 영상 세 편 모두  댓글을 남기면 당첨의 기회가 높아지고 정성어린 내용도 당첨에 반영된다”고 귀띔했다. 
이번에 공개된 <원순례 가이드 원서울 원소울>시리즈는 서울 성적지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기존의 스타일에서 벗어나서 인산 김일안 교무가 <마인드 로드>라는 컨셉과 이 제민 청년교도가 MZ세대의 눈높이에서 <소울 스트리트>를 소개하며 서로 자기스타일이 최고라고 아웅다웅하는 구성으로 진행되었다.
이는 서울시민들에게 재미와 웃음으로 서울성적지를 소개하여 100년전 서울교화를 시작한 소태산의 꿈이 그들에게도 가서 닿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서울교구가 준비한 야심작이다.
 

 

12월 22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