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의 생활속 마음일기 2 교통사고를 내고 만난 여인
상태바
유산의 생활속 마음일기 2 교통사고를 내고 만난 여인
  • 한울안신문
  • 승인 2024.03.20 18:21
  • 호수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산 박영호 중곡교당 교도

 

안성에 있는 골프장에 가서 운동을 하고 돌아오는데 너무나 졸려 죽전휴게소에 들어가 차를 세우고 잠깐 눈을 붙이고 깨어나서 출발하려고 후진을 하다가 뭐가 닿는 느낌이 있어 나와 보니 내 차가 뒤에 주차해 있는 그랜저 옆구리를 살짝 긁었는데 그 차에서 아주머니가 내려 프로처럼 핸드폰을 꺼내 현장사진을 찰칵 찰칵 찍고 있었다.
나는 명백하게 나의 잘못이므로 명함을 건네며 “죄송합니다 수리하고 청구하면 전액 변상하겠습니다” 하고 헤어졌다. 그리고 보험사에 연락하여 깨끗이 수리해드렸다.
일주일 후 여의도 아주머니로부터 차를 찾았는데 완전 새 차가 되어서 너무나 기분이 좋으시다고 남편과 함께 밥을 사겠으니 여의도에 오실 때 연락을 해달란다.
차를 산 지 7년이나 되었고 요즘은 딸이 타고 다녀 잔 기스가 많았는데 사장님 덕분에 새 차가 되었다고 들뜬 목소리로 감사전화를 주셔서 그런 마음씨를 가지고 계시니 전화위복이 되어 좋은 일이 생긴 것이라고 말씀드렸다. 그리고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한 달쯤 지나서 한 통의 문자가 날라 왔다. 
“사장님 덕분에 차를 깨끗이 만든 사람입니다. 제가 빚을 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여의도로 오실 때 연락주시면 남편이 접대를 하시겠답니다. 꼭 연락 주세요” 
즉시 전화를 해서 만날 날을 잡았다. 남편과 함께 나온다니 더욱 마음이 편했다.
드디어 D-day다. 남편과 예쁜 딸이 함께 와 있었다. 특별한 사연이 있어 만난 인연인지라 서로 어색하게 웃으며 인사를 나누고 간단한 자기소개를 마쳤다.
그 분은 그날 오산에 빌딩이 있는데 병원을 입주하고 싶은 분이 있어 보여주고 오다가 나처럼 졸려서 죽전휴게소에 들려 잠깐 쉬는데 “꽝” 소리가 나서 깜짝 놀라 나와 보니 내 차가 사고를 냈다며 화가 나서 그 전에 경운기를 몰다가 사고를 낸 아저씨에게는 돈을 안 물렸는데 내 차가 있어보여서 변상하라고 했단다.
27살짜리 외동딸은 영국에서 디자인전공 유학중이며 본인은 강릉에서 유치원경영 20년, 남편은 KBS에 다니며 자상한 모범가장이란다. 맛있는 식사 후 우리는 오래된 친구가족처럼 허심탄회하게 집안얘기, 종교얘기, 정치얘기까지 2시간 반 동안이나 나누었다. 서로 다른 삶을 살아온 사람끼리 호기심이 발동되어 하는 얘기에 빨려들어 서로가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처음 만난 사람끼리도 이렇게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음을 크게 공감하며 박수를 치고 헤어졌다. 
세상엔 많은 음식점이 있는데 내가 안 가본 음식점이라고 맛없는 집은 아닌 것처럼 내가 만난 지 오래 안 되었다고 안 좋은 사람은 아니다. 
우리는 아들만 하나 두었는데 그 집은 딸 하나를 애지중지 예쁘고 훌륭하게 잘 키웠다. 
세 식구의 단란한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워 아내의 전통자수 관람을 미끼로 8월 달에 우리 집으로 초대하기로 했다.  그리고 나오면서 음식점 앞에서 기념촬영도 했다. 
집에 와서 아내에게 사진을 보여주니 딸이 참 예쁘게 생겼다며 우리 집 초대에 찬성하였다.
그 후 우리 집에도 그 집 모녀가 방문했고, 우리도 그 집 강릉 유치원을 방문하고 오늘날까지 깊은 교분을 유지하고 지낸다. 우리는 꼭 만나야 할 인연인데 안 만나지니까 교통사고를 내서 만나지게 되었다고 얘기하며 친하게 지낸다. 
오래 사귄 사람이 아닌 그저 스쳐지나가는 인연도 알고 보면 좋은 사람이 많다.
인연은 어떻게 만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유지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요즘 우리 부부는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기쁨에 빠져 있다. 우리 부부를 행복하게 해주는 그 분들께 감사드린다.

 

3월 22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