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군교화추진위원회 초대회장 맡은...김홍선 교무
상태바
서울 군교화추진위원회 초대회장 맡은...김홍선 교무
  • 한울안신문
  • 승인 2006.10.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군인교화는 사랑과 관심이 명약


-. 군교화의 중요성에 대해
군교화는 청년교화와 대학생교화의 기본이 되는 것이다. 청년들과 대학생들이 군에서 접하는 종교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새 시대의 종교인 원불교를 신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다는 것은 그들에게 크나큰 축복이요 은혜이다. 그들은 앞으로 우리나라, 나아가 세계의 주인이 될 사람들이다. 따라서 새 역사를 창조해 갈 그들에게 생명력 있는 신앙의 힘은 아주 중요하다. 그들은 원불교를 통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될 것이며 그들이 먼저 원불교의 매력을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 향후 군교화 추진위원회의 방향서울 지역에는 국방부를 비롯한 군의 중심기관뿐 아니라 경기북부지역에 많은 부대가 위치해 있다. 육군사관학교를 비롯 의정부, 파주 등의 지역에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군교화의 거점을 마련하도록 교화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의 방향을 다양하게 모색하며 아울러 경제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군교화를 위해 협조 또는 당부
교도들의 군교화에 대한 사랑과 지극한 관심이 많이 필요하다. 교도들이 군인 한사람, 한사람을 내 자녀라 생각하고 사랑과 관심으로 정신, 육신, 물질의 후원을 아끼지 않는다면 그들은 원불교의 사상에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또 물질만능, 인간소외의 이 시대상황 속에서 우리나라 미래의 리더들에게 어떻게 다가서야 할 것인가? 결국, ‘사랑과 관심’ 이것이 명약이다.
사랑에는 열매가 열리게 되어 있다. 사랑의 열매가 열리는 그날까지, 열린 열매를 딸 수 있는 그날까지, 우리의 지속적인 사랑, 영원하길 간절히 기원한다. “ONE PLUS ONE (1+1)”… 이 방법은 군대에서도 적용되는 사랑의 완전한 공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