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유스호스텔 개관 1주년...최진선
상태바
서울유스호스텔 개관 1주년...최진선
  • 한울안신문
  • 승인 2007.03.02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간접교화의 장이 되겠습니다.


-. 개관 1주년 경과 및 소감 좌산 상사님의 염원을 받들어 교산 이성택 교정원장님, 도산 이도봉 서울 교의회 의장님, 개원 추진단을 이끌어주신 박명원 교무, 연산 김원도 회장님, 서울교구 재가 출가 호법 동지들의 혈심어린 정성과 노력으로 추운 날씨에 무사히 개원식을 올리고, 어설픈 모습으로 손님을 맞이하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특히 개원 준비금 때문에 힘들어 할 때 종법사님의 하사금과 총부의 지원금, 서울교구 호법 동지님들의 합력으로 어렵게 개원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연산 회장님의 지도 아래 직원들과 밤 늦도록 회의 하며 먼지 속에 침대정리, 이불 작업, 청소하던 개원 초기의 어려움도 있었지만, 첫 달부터 서울시의 적극적인 홍보와 남산 아래 좋은 위치, 깨끗한 시설, 직원들의 친절 등으로 지난해 평균 70%의 객실 예약율을 보이며 큰 어려움 없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 교화를 위한 지원 계획은? 유스호스텔이 청소년 수련시설이지만 주로 청소년, 외국 여행객, 일반인들의 숙박과 단체나 기업들의 세미나 위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대강당, 법당시설이 없고, 훈련 프로그램 진행이 쉽지 않아서 교단내 청소년 단체나 교당에 충분한 공간 제공을 해드리지 못해 아쉬움이 많습니다.?교도 이용시 20%의 할인으로 간접교화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활용바랍니다. 한달 전 예약을 해주시면 최대한 편의를 봐드리겠습니다. ?


-. 앞으로의 전망과 계획 더 많은 홍보와 판촉 활동을 통해 해외 여행객 유치, 청소년 마음 공부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와 연계하여 남산 문화 관광 네트웍을 형성하여 이용율을 높일 계획입니다. 금년에는 내부적으로 해외 청소년 교화 지원과 군교화 지원에 미력 하나마 힘을 보태 교단에 보은하는 기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