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곡감사생활실천운동본부장-정행원
상태바
화곡감사생활실천운동본부장-정행원
  • 한울안신문
  • 승인 2007.03.2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감사생활 실천운동이 발원지가 되도록


-. 발족 경위를 듣고 싶습니다.


감사생활은 일상생활 속에서 사은님의 절대은혜를 새롭게 인식하여, 언제 어디서나 감사 보은의 생활을 하자는 것으로, 우리의 교법이며 교도님들이 실천하여야 할 필수 덕목입니다. 이와 같은 감사생활 실천운동을 보다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실천하고자 원기 90년 ‘심덕근’ 전 교도회장님의 발의로 원기 100년을 향한 ‘화곡교당 100년 대계’를 구상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 현재 계획하고 계신 일은?


‘감사생활실천운동본부’에서는 천지은에 감사하자. 부모은에 감사하자. 동포은에 감사하자. 법률은에 감사하자. 라는 감사생활 실천강령에 바탕하여 교도님들이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부담의 경계 없이 실천할 수 있는 가벼운 과제부터 선정하여 교당적으로 합력 추진할 것이며, 우수 사례의 발굴과 사례발표 등을 통하여 동기부여를 진작시키고 한 가지 한 가지 습관화의 단계를 거쳐‘감사생활실천운동’이 성공하고, 나아가 ‘원불교신앙인’의 삶으로 정착하도록 모든 지혜를 모을 것입니다.


-.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감사생활 실천운동본부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먼저 감사생활 실천운동본부가 추구하고자 하는 목적과 방향에 대하여 추진위원이 되는 여성회, 청운회, 봉공회 각 단체 임원들과 위원에 해당되는 화곡교당 전 교도님들 구성원 간에 상호 공감대가 형성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하여 우리들 모두는? 법신불 사은님이 없다면 한 순간도 살아갈 수 없음을 깨우치고, 사은님께 깊이 감사하는 감사생활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 감사생활을 일상 생활화하고 인격화하여 원불교 교도로써 사회에 이바지 하는 역군이 되어야 하며, 또한 운동으로 승화시켜 우리 교당이 감사생활 실천운동의 발원지가 되어 이 운동이 전 교도, 전 국민, 전 세계로 확산되어 맑고 밝고 훈훈한 낙원세계 건설의 일원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