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바자회
상태바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바자회
  • 한울안신문
  • 승인 2007.10.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한성봉 서울교구 봉공회 사업부회장

-. 이번 가을 바자회의 핵심물품은 무엇이며 몇 개 교당, 단체가 참여 하나요?


10월27일~28일 이틀 동안 열리는 제57차 가을 보은 장날에는 서울교구 56개 교당과 11개 단체와 새터민 등이 참여합니다. 여러 종류의 무공해 농산물과 김장용 젓갈류,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먹거리, 우리들 입맛에 맞는 건강차와 웰빙제품, 의류, 침구류, 생활용품 등등 풍성한 은혜의 장터가 될 것입니다.


또한 환경에 대한 생명운동은 세계적인 추세이며 교구뿐만 아니라 교단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여서 장터마당에 특별히 환경코너를 만들어 봉공회원들의 실천적 환경운동을 펼칠 것입니다. -. 바자회에 나오는 물품은 어떤 기준으로 선별했나요?


보은장날에 판매되는 모든 물품은 물건이 좋고 값이 싸야 합니다. 봉공회원들이 손수 만든 무방부제, 무표백제, 무색소식품을 환영하며, 질 좋은 우리의 농산물에 봉공회원들의 정성이 들어간 상품을 우선 판매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바자회 수익금은 어느 곳에서 쓰여지나요?


보은 장날에 얻어지는 수익금은 결식아동 및 어려운 이웃들과 구치소, 소년원 교화에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 바자회 참여관련 교당, 교도들에게 바람이 있다면?


10월27~28일 이틀 동안 열리는 보은 장날뿐만 아니라 둘째 날의 판매가 끝나고 폐장시간 까지 자리를 지켜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일회용품을 자제하고 과대포장은 절제하며 분리배출을 철저히 해 뒷정리에 신경을 써서 원불교 봉공회원들의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