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당 제1기 교리교실 수료식
상태바
강남교당 제1기 교리교실 수료식
  • 한울안신문
  • 승인 2009.07.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교리를 배우는 즐거움



‘행복한 신앙공동체’ 강남교당이 지난 해 10월 시작한 교리교실이 6월 30일 제1기 강의를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한덕천 교무가 지도하고 김혜전 교도가 진행한 교리교실은 매주 화요정례법회 후 50여 명의 교도들이 정전 ‘개교의 동기’부터 ‘사요’까지의 과정에 참여해 교리에 대한 지식과 실천을 자유로이 발표하는 회화 중심으로 진행됐다.


전 일정을 참석한 신이성 교도는 “교무님의 지도를 받으며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공부를 하며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고 교리에 대한 갈증을 풀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조귀연 교도도 “50년이 넘도록 교도로 살아오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원불교 교리에 대해 설명을 하지 못했는데 얼마 전 지하철 안에서 옆에 앉은 젊은이에게 원불교 교리를 설명해 주는 자신을 발견하고 스스로 놀랐다. 교리를 이해해야 생활에서 실천을 하고 교화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한덕천 교무는 수료식에서 “종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심이지만 그 신심은 교리에 바탕되어야 정신(正信)이 된다.


교리는 파란고해의 일체생령을 광대무량한 낙원으로 인도하는 이정표며, 내 신앙과 수행의 길잡이가 되므로 말로 배우고 몸으로 실행하고 마음으로 증득하여 후세 만대에 전하라는 대종사님의 부촉을 신수봉행하자”고 지속적인 정진을 부탁하였다.


강남교당 제2기 교리교실은 오는 8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