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상태바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 한울안신문
  • 승인 2011.02.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떡국나눔잔치 , 민 . 관 . 학 네트워크 협력체제 MOU체결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명원)이 1월 28일, 독거어르신과 지역 어르신 위한 ‘설맞이 이웃사랑 떡국 나눔 잔치’를 열었다.


200여명의 독거어르신과 지역 어르신을 초청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신년인사를 시작으로, 오산남부시립어린이집 어린이들의 부채춤공연, 노래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져 흥겨움을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명절을 맞는 날이면 더욱더 쓸쓸한데 이렇게 복지관 직원들의 세배와 어린이들의 재롱을 보니 마치 자식과 손자가 찾아온 것 같다”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유명원 관장은 “노인인구의 증가로 인해 국가와 지역사회가 노인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데 반해 전체 노인인구 중 40%를 차지하고 있는 독거어르신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조명 받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독거어르신에게 지역사회가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이에 앞선 1월 18일 기관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으로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청, 오산대학은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오산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각 분야의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각 기관의 질적 향상 및 오산지역 사회복지 발전에 공동으로 노력키로 했다.


업무협약(MOU)의 내용은 각종 학술정보 교환 및 지역사회 자원개발, 특성화된 프로그램 공동개발, 복지도시 기반구축을 위한 사업협조 및 공동추진, 인적 자원개발에 대한 지원 등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