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상태바
원광보건대학교
  • 한울안신문
  • 승인 2011.08.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교화부 대학대표 브랜드사업 선정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28일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대학대표브랜드사업에 선정되어 국고를 지원받게 됐다.


전문대학 대표 브랜드 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전문대학별로 경쟁력 있는 분야를 ‘대학 대표 브랜드’로 집중 육성하는 사업으로, 대학 내 강점과 역량을 가진 비교우위분야 학과를 집중 육성함으로써 대학을 특성화(브랜드화)해 전문대학의 직업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다.


본 사업은 해당년도 ‘교육역량강화사업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에 한해 선별적으로 지원이 이뤄지게 되는데, 원광보건대학교는 지난 4월 동 사업에 선정, 28억 1,500만원의 국고지원을 받은 바 있다.


원광보건대학교는 이번 브랜드 사업선정을 통해 한 해 동안 10억 4천여만원의 국고를 지원받게 되며, 사회복지과·다문화복지과·외식조리산업과·물리치료과·간호과·허브테라피과 등 6개학과를 중심으로 ‘지역거점 보건복지벨트 구축을 위한 인재양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인종 총장은 “우리대학은 올해 교육역량강화사업과 대표브랜드사업 선정에 따라 교육의 질 향상 및 교육환경 개선에 집중투자하고 있다”며, “장학혜택 확대실시로 학생들의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줄여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실용적인 직무능력을 배양, 글로벌경쟁력을 갖춘 전문화된 보건복지인력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