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수원교당
상태바
동수원교당
  • 한울안신문
  • 승인 2012.10.26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증축 봉불



동수원교당(교무 박근영)이 기존 주소이던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297-5 태양프라자 상가건물에 또다른 72평을 매입, 새법당을 마련하고 증축 봉불식을 10월 14일 거행했다.


동수원교당은 원기92년 원기100년을 향한 비전수립 이후 5년간 공부 사업면에서 큰 성장을 이룬 바 있으며, 비전선포식·봉공회창립·청년회창립·특성화 젊은 가족단조직 ·DS코러스 합창단 창단·청운회창립·청소년법회와 어린이 법회를 활성화해 왔다. 또한, 매년 교도강연 진행·교당 교화단운영 및 항단운영·보통부 자체훈련 실시·교당유무념 실천사례 경진대회 등을 통해 교화성장의 내실을 다져왔다. 특히 올해 원기97년은 비전수립 5주년을 맞아 법당을 증축 완성하여 비전수립 당시 목표한 교당 1차 방언공사를 마무리했다.


원기96년 초 법회출석 숫자와 신입교도 숫자가 늘어가면서 전국 교화실천경진대회 비전부문에서 교화대불공상 등의 성과를 내게 되었고, 비좁아진 법당 대신 더 크고 넓은 공부터전을 희망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염원으로 이와같은 봉불이 있게 된 것이다.


유 교구장은 봉불식에서 “오늘이 있기까지 비전으로 모두가 합심하여 하나로 이루어낸 교무와 교도님들께 감사드리며, 참으로 일원상을 마음에 모시고 참 뜻을 알아가는 봉불이 되길 염원 한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