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산본병원 반딧불이 자원봉사단
상태바
원광대산본병원 반딧불이 자원봉사단
  • 한울안신문
  • 승인 2012.12.27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군포시 한부모가정 김장나눔봉사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산본병원(병원장 하대호) 반딧불이 자원봉사단이 12월 8일 병원 교직원식당에서 군포시 한부모가정을 위한 김장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원광반딧불이는 매년 120여명의 회원들이 낸 회비와 산본병원의 후원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장수 배추와 양념을 구입해 김장나눔 봉사를 실시해 왔다.


산본병원 반딧불이 자원봉사단의 김장봉사는 올해로 6년째 계속되어 온 사업으로 첫 3년 동안은 안산 청소년 둥지의 집 김장봉사로, 그 후부터는 군포시 한부모가정 160세대 김장봉사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는 12월 10일 군포시청 여성정책과에 기증돼 군포시 각 동사무소를 통해 한부모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하대호 병원장은 “매년 원광반딧불이 자원봉사단이 솔선수범해서 김장봉사 뿐만 아니라 의료봉사에도 참여하고 있어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으며, 이번 김장 역시 봉사단의 아름다운 마음과 손길로 만든 만큼 한부모가정에서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겨울을 나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원광대학교 산본병원 반딧불이 봉사단은 탈북자와 이주민근로자 및 외국인근로자 무료건강검진, 각종 단체 및 지역 의료지원 봉사, 김장 및 떡국나누기 자원봉사 및 대민 의료 및 봉사지원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