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친구들
상태바
평화의친구들
  • 한울안신문
  • 승인 2013.03.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피스플레이어 2기 모집



내가 만드는 평화, 나와 노는 평화. 사)평화의친구들이 2013년 한해를 평화로 물들일 피스플레이어(Peace Player) 2기를 모집한다. 작년 4월부터 매월 1회 특강과 귀농마을 공정여행 ‘아마도 불편할 여행’, 12월 캄보디아 평화기행 등을 통해 평화인재로 거듭난 피스플레이어 1기에 이어, 이번 2기는 더욱 알차고 풍부한 프로그램들로 이어질 예정이다.


피스플레이어 2기 활동은 크게 두 가지로, 캄보디아 마을공동체 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 및 평화 교류와 평화교육 및 국내평화 활동이다. 4월 6일 오리엔테이션, 7월~8월 방학기간 중 3주동안 캄보디아의 곳곳에서 집수리 및 가정방문, 마을잔치, 체육활동 등 현지인들 지원 및 교류, 한국과 캄보디아의 평화이슈에 대한 워크숍, 킬링필드 평화 캠페인 등을 펼치게 된다.


또한 국내활동으로는 매달 1회 감수성훈련, 합숙훈련 등 사전교육을 이어가는 한편, 5월 위안부 할머니들과 함께 수요집회에 참석하고 7월 서울역 급식지원 활동에 참여하며 우리 주변의 평화이슈들을 함께 논의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피스플레이어 2기는 평화활동에 관심 있는 청년이나 대학생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활동이 완료되면 경력증명서 발급 및 사)평화의친구들 인턴 기회도 제공된다. 지원방법은 평화의친구들 홈페이지(www.peacefriends.org)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3월 27일(수)까지.



이메일 : peacefriends00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