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건강TV 신규편성
상태바
한방건강TV 신규편성
  • 한울안신문
  • 승인 2013.06.0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건강톡톡! 한방테라피'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인류 최대의 화두는 단연코 웰빙(well-being)과 힐링(healing)이다. 육체와 정신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웰빙 붐과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붐으로 건전한 여가 생활을 즐기는 것에서부터 건강한 식생활에까지 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한방건강TV는 내 몸을 깨우는 한방차를 소개하는 ‘건강 톡톡! 한방 테라피’를 신규 편성하여 오는 6월 6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8시 40분에 시청자의 안방을 찾아갈 예정이다.


예로부터 약효가 있는 열매, 뿌리, 꽃, 잎 등을 달이거나 촉매를 이용하여 유효성분을 녹여 마셔왔다. 이러한 한방차는 독성이 없고 향과 맛이 좋으며 약재마다 효능이 있어 오랜 시간 동안 건강음료로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건강에 많은 관심을 두면서 검증되지 않은 약재를 차로 달여 마시거나 서로 약성이 다른 재료를 섞어 달여 마시는 등 잘못된 지식 탓에 심각한 부작용을 겪기도 한다.


‘건강 톡톡! 한방 테라피’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차를 끓여 마실 수 있도록 성결대학교 윤미경 교수가 직접 출연하여 그 방법을 알려준다.


6월 6일 방송될 1회에서는 아토피 피부염이라는 주제로 미체담한의원 강재현 원장이 출연하여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을 알아보고 예방하거나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약재를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