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수원교당('더 좋은 사람되기'출판기념법회)
상태바
동수원교당('더 좋은 사람되기'출판기념법회)
  • 한울안
  • 승인 2015.09.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유무념 공부로 한 마음 지키기

동수원교당(교무 박근영)은 9월6일(일) 대각전에서 박근영 교무와 교도들의 유무념 조목 사례를 5년간 모아 펴낸 수행 산문집『더 좋은 사람되기』출판기념법회를 열었다.



동수원교당은 2007년에 비전선포식을 시작으로 교화대불공과 자신성업봉찬을 위해 애썼으며, 2011년부터<유무념 공부 사례발표 경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책은 교도들이 생활 속에서 부딪치는 일과 습관을 고치는 유무념 조목들을 공부한 내용으로‘유무념대조기·스마트폰앱·교화단마음공부책’등 다양한 방법을 꾸준히이용해 얻은 마음 공부의 값진수확물이다.



법회에 참석한 이선종 교무(은덕문화원 원장)는“유무념공부로 어르신들과 3,40대 젊은 교도들이 조화를 이루는 동수원교당의 미래가보이며, 이것이 곧 교단의 희망이라 생각한다”고 축언했다. 또한 김인경 경기인천교구장도 축하의 말을 전했다.



편집비용을 재능기부한 에세이스트 발행인이자 문학평론가인 김종완은“기독교인으로 원불교를 교리를 접한 뒤 큰 충격을 받았다”며“유무념 공부를 통해 실천하는 교도들의 모습에서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 외 조정은 에세이스트 주간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출판기념법회를 축하했다.



출판비용은 교도들의 정재를 모아 마련했고, 판매수익금은 교당의 여원을 담아 성업봉찬성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박 교무는“책 내용이 쉽고 재미있어 누구나 읽을 수 있는 내용이라며 교화에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책은 권당 15,000원에 판매되며, 교당으로 신청시 배송비는 한 권부터 무료이다.



문의:동수원교당 070-7011-9696 / 031-2345-38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