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여름훈련 학생교화 활성화 계기로
상태바
학생여름훈련 학생교화 활성화 계기로
  • .
  • 승인 2003.06.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26~28일 강원도 횡성 현대성우 유스호스텔
학생교화 활성화를 위해 전교단이 뜻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5월30일 교구회의실에서 열린 지구장 회의는 ‘학생교화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결의’했다.
특히 교정원 교화부 방침에 따라 여름훈련을 목표로 하여 각 교당 별로 교도자녀, 기관직원자녀, 친인척 등 100% 참석을 유도하기로 했다. 학생교화와 관련해 교산 이성택 교구장은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라고 말할 뿐 실천은 부족했다며 이번 훈련을 계기로 모든 정성을 다 모아보자, 정성이 깃든 만큼 결과도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학생교화 활성화를 위해서 청소년 교화협의회(금산 권도갑)는 첫째, 학생회가 설립되어 있지 않는 교당이 이번 훈련을 계기로 학생회가 창립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둘째, 딱딱한 훈련보다 학생들이 흥미와 재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훈련원 측에서 훈련을 진행하는 한편, 교역자들의 훈련 프로그램 운영은 일과지키기에 제한 하기로 했다. 셋째, 교구 주체로 운영되는 학생훈련인 만큼, 학생담당 교무가 답사부터 프로그램 개발, 활성화 방안 등 연구를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학생 여름훈련 총진행 유대관 교무(안암교당)는 “각 지구장님들과 교무님들의 열의가 어느 때 보다 높고 학생 담당 교무들이 현실적이며 재미있고 유익한 훈련을 준비하는 만큼, 이번 훈련을 계기로 교구 학생교화가 꽃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