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인터뷰 - 원기 91년 원음합창단 이끌어갈 ... 한성봉 신임단장
상태바
미니인터뷰 - 원기 91년 원음합창단 이끌어갈 ... 한성봉 신임단장
  • 한울안신문
  • 승인 2005.12.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대종경 작곡발표회에 매진"


-. 신임단장으로서 원음합창단을 어떻게 이끌어 갈 계획인지?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창조를 요구한다. 창조만이 우리의 미래를 보장할 것이며 변화의 힘을 길러줄 것이다. 그 힘으로 어둡고 닫히고 고요한 시대로부터 밝게 열리어 훈훈한 세상으로 변화시켜, 풍류로서 세상을 건지는 한마당을 이루어야 하리라.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전통과 미래를 지향하는 조화로운 음악을 통하여 일원문화 창달의 기수가 되는 합창단으로 이끌어 가도록 노력하겠다.

-. 내년도 주요사업은?
원기 91년 1월 5~7일 (2박3일) 봉도 수련원에서 동계 음악캠프로 시작된다. 특히 상반기에 대종경 서품에서 전망품까지의 주옥같은 법문 말씀을 지휘자이신 이원파 선생님의 작곡으로 대종경 작곡발표회가 예정되어 있다. 연주내용은 합창으로 여성파트, 남성파트, 어린이 합창단 등, 연합 합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5월 27일 KBS 공개홀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10월 중순경에는 제주에서 열리는 전국 원불교 성가합창제에 참가할 예정이며, 11월 중순경에는 서울교구 성가합창제에 참여한다.

-. 시급한 일은?
5월 대종경 합창 발표회를 앞두고 합창 단원모집이 시급하다. 한 소절 한 소절마다 깊은 의미를 담고있는 성가의 말씀은 우리에게 큰 교훈을 준다. 각 교당의 교무님들께서는 단원모집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좋겠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단원들은 혼신을 다하여 연습에 정열을 쏟는다. 예컨대 교당 신축이나 사업을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풍요로운 음악의 힘으로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원불교 문화를 창출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시기를 기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