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인터뷰 - 2월 7일 청소년교화자대회 준비에 바쁜 ... 김동인 교무
상태바
미니인터뷰 - 2월 7일 청소년교화자대회 준비에 바쁜 ... 김동인 교무
  • 한울안신문
  • 승인 2006.01.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분과로 활발한 정보공유"
-. 이번 청소년교화자대회는 어떻게 치뤄지나?

청소년교화자대회는 청소년교화자의 사명감 고취와 교화의지 결집을 위해 원기 90년 첫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 평가 결과에 따라 원기 91년 대회를 2월 7~8일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同Go同樂이라는 주제로 개최하게 되었다. 대회에서는 교구별 청소년교화의 동력인 청교협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고, 관심분야별 모임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교화의지를 결집해갈 계획이다. 선진님 말씀 및 사례발표를 통해 사명감을 고취하고, 서바이벌 게임을 통해 청소년교화자 상호간의 일체감을 형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회기간에 교구별 활동사진 및 교화교재 전시, 청소년단체 홍보 등이 함께 이루어질 것이다.

-. 작년과 다른 점 그리고 특징?

올해는 14개 주제의 분과로 활발한 정보공유가 이루어진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장교화에 필요한 선요가, 영상, 문화컨텐츠, 스카웃, 삼동청소년회를 활용한 교화방안, 주5일제 대비 교화방안 등 프로그램 공유의 분과와 청소년교화 시스템 정착, 바람직한 청소년교화자상 등 청소년교화에 대한 큰 틀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분과로 나누어 활발한 회화의 장이 펼쳐지게 된다.

-.올해 청소년국의 주요 과제는?

올해도 청소년국에서는 원기 8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청소년교화 발전계획’에 바탕하여 청소년교화성장을 위한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교화성장을 위한 목표관리, 청소년교화 평가 정착, 청소년교화학교 정착 등을 핵심과제로 삼고 추진하고 있으며, 청소년교화에 도움되는 교재, 교구를 지속적으로 보급하여 현장에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