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옥 교수 초청 건강강좌
상태바
조윤옥 교수 초청 건강강좌
  • 한울안신문
  • 승인 2008.02.2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 서울봉공회 2월 월례회



서울봉공회 2월 월례회가 2월 14일, 조윤옥 교수(덕성여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서울회관 4층 소법당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좋은 먹거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조윤옥 교수는 이날 강의를 통해 “좋은 음식, 복 있는 음식이란 잘 먹고 잘 자고 잘 배설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음식”이라 말하고 “ 하루 세끼 물리지 않고 꼬박꼬박 먹을 수 있는 음식, 수면에 도움을 주는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배변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 강조했다.


또한 노년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운동의 빈도와 강도, 시간 등을 적절하게 안배해야 하는데, “1주일에 3회, 강도는 중강도, 시간은 1회 30분 이상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월례회에서는 김미진 봉공회장으로부터 원봉공회를 중심으로 태안반도에서 진행해 온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대략적인 보고가 있었다. 김미진 봉공회장은 이날 보고를 통해 “그동안 봉공회원들의 정성스럽고 꾸준한 봉사가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지면서 원불교에 대한 인지도가 크게 향상되고 있다”고 말한 후 “지역주민들과 정부기관의 요청으로 3월 말경까지는 자원봉사센터를 계속 운영할 것 같으니 지속적인 관심과 현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