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화현장에 불을 지핍니다'
상태바
'교화현장에 불을 지핍니다'
  • 한울안신문
  • 승인 2011.04.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원백성업회, 교화실천경진대회

원불교100년기념성업회가 교정원 교화훈련부와 함께국내 13개 교구를 대상으로 현장교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교환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전법교화의 새 전기를 마련하고 현장교화 활성화와 2만 단장 및 교화단 양성 촉진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원불교 100년 기념성업을 앞두고 교화활성화의 촉매제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크게 ▷교화단교화분야 ▷입교출석분야 ▷ 교화비전분야 ▷청소년교화분야 등 4개분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9월 30일 접수를 마감한 뒤 1차 예선을 거쳐 오는 11월 교단총회시 1차 예선을 통과한 선발교당들의 사례발표를 거쳐 심사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인 각 분야별 심사기준은 다음과 같다.


▷교화단교화분야는 단장양성교육 참여 및 교화단 조단 증가율, 교화단을 통한 교화우수사례이며, ▷입교출석분야는 입교연원 실적 증가율과 법회출석 증가율이 중심이 될 전망이다. 또 교화비전분야는 비전에 있어서는 비전의 타당성과 현실 적합성, 비전 공유 정도와 실천 계획 및 실천의지와 성과를 보는데 금년 실행기준이 중심이다.


교화실천경진대회에서 선발된 교당에는 종법사 표창과 함께 주어질 총 5천3백만원의 푸짐한 상금도 마련돼 있다. 교화단교화분야에 선발된 교당에는 대불공상 1교당에 1천만원, 실천상 2교당에 5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게 되며 나머지 3개분야에는 각각 대불공상 1교당씩 5백만원, 실천상 2교당씩 3백만원의 부상이 주어질 예정으로 있다.


한편 원불교100년기념성업회는 이밖에도 원불교신문사와 함께 자신성업봉찬 4정진운동(선정진 실천, 유무념공부 실천, 대적공실 의두요목 실천, 교전읽기 실천) 실천 체험수기와 원불교성가 가사공모전도 개최한다. 수기공모전은 오는 9월 30일까지이며 200자원고지 15매 내외로 자세한 사항은 원불교100년기념성업회나 원불교신문사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