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준비된 단장!'
상태바
'우리는 준비된 단장!'
  • 한울안신문
  • 승인 2012.07.1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경인교구 제2회 예비단장훈련



경인교구(교구장 유승인)가 지난 7월 8일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2회 예비단장훈련을 실시해 ‘행복한 교화단을 이끄는 준비된 단장’이 될 것을 다짐했다.


‘교화 대불공으로 행복한 단장! 즐거운 교화단! 신바람 나는 교당을 만들자!’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예비단장훈련에는 100여명의 예비단장들이 참석해 단장의 사명과 서원을 키우며 교화의지를 다졌다.


최선각 원무(북일교당)는 ‘준비된 단장!’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新나고, 神나며, 信나는 교화단을 만들자”며 예비단장들에게 대종사님의 분신으로 교화에 앞장서는 단장으로서 서원과 사명을 다지는 시간이 되도록 했다.


이어 ‘4정진 운동과 나의 삶’이라는 주제로 열린 회화 시간에는 4정진 운동(선, 기도, 의두, 유무념)으로 자신이 얼마나 변화된 삶을 살고 있는지 서로서로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산교당 소승용 교도는 “이번 훈련을 통해 나부터 교화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았다”며 “단원을 챙겨주고, 친밀감 있게 다가가야 한다. 4정진운동은 꾸준히 정진하며 스스로 체험하고 위력을 느껴야 한다”고 감상을 말했다.


유승인 경인교구장은 “이번 훈련이 교화대불공과 자신성업봉찬의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며 “사심없이 공부하고, 복과 지혜의 주인공이 되어달라”고 입선인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