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하나 된 노래
상태바
마음으로 하나 된 노래
  • 한울안신문
  • 승인 2013.11.26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강남교당, 원코러스 정기공연



하얀 턱시도를 입은 남성합창단이 검은 선글라스를 꺼내 쓰자 장내에는 잔잔한 웃음소리가 퍼졌다. 곧 송창식 노래 ‘고래사냥’ 이 흘러나오면서 관객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박수를 치며 장단을 맞추기 시작했다.


지난 16일(토) 강남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4회 원코러스 정기공연은 관중과 연주자가 하나 되어 성화(聖化)·법화(法化)·낙화(樂化)의 행복한 노래를 나누는 자리였다.


원코러스 합창단은 원하옵니다·동방에 새 불토를 비롯한 성가, 대중가요인 무인도·아름다운 강산·고래사냥과 목련꽃 피면 등의 가곡을 레파토리로 하여 공연을 풍성하게 만들었고 찬조출연한 조민규 테너와 더 클래시안 피아노트리오의 클래식 공연은 이날 행사를 더욱 품격 있게 만들었다.


지인의 소개로 공연을 관람했다는 김선례 씨는 “종교가 카톨릭이라서 처음에는 거부감이 들었다. 하지만 막상 와보니 노래도 좋고 가족적이라서 잘 왔다는 생각이 든다.”며 “프로처럼 세련되지는 않지만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고 과정이 보여서 더 좋았다.” 고 참석소감을 말했다.


정의설 단원은 “같이 화음을 맞추면서 노래를 하다 보니 화합이 되고 신심·공심이 더 생겨나고 감동도 커진다.”면서도 “단원들의 나이가 있다 보니 젊은 사람의 목소리가 보충되었으면 한다.” 며 젊은 단원들의 부족을 아쉬워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도국 서울교구장·이선종 은덕문화원장·박청수 청수나눔실천회 이사장 등 많은 내빈과 강남교당 교도들과 지인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특히 행사장 복도에는 교도들이 재능을 기부하여 만든 조각보·목걸이·퀼트작품·프리저브드 플라워·서예작품·다과·그림 등이 판매되었는데 수익금은 자곡동에 건립 예정인 ‘천불도량’ 교당에 희사될 예정이다.



이정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