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구장 신년인사
상태바
각 지구장 신년인사
  • 한울안신문
  • 승인 2014.01.28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올 한해도 법신불 사은님 은혜가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서울지구장 박성연


희망찬 갑오년 새해를 맞이하여 온 세상이 평화롭고, 교도님들의 앞날에도 법신불 사은의 은혜와 위력이 충만하여 행복하고 진급하는 한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금년 대산종사 탄생 백주년을 맞아 경산종법사님께서 신년법문을 통해 대산종사의 법문 ‘사람이 갖추어야 할 길, 넉넉한 마음(餘裕)을 기르고, 깊은 지혜(深思)를 닦고, 남모르게 베푸는 덕행(陰德)을 쌓자’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모두 끊임없는 정진적공으로 여유 심사 음덕을 갖춘 활불이 되어 원불교 교법이 세상과 소통하는데 말처럼 힘차게 질주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 여의도지구장 김덕수


원기99년! 원불교의 귀중한 한 해입니다. 늘 깨어 있는 마음으로 마음공부에 최선을 다 하시는 우리 교도님들! 올해는 예년과 다른 마음으로 교화대불공! 자신성업봉찬에 더욱 최선을 다 합시다. “각자 맡은 바 직장에서 그 일 그 일에 힘과 마음을 다하면 곧 천지행을 함이 되나니라.”




# 잠실지구장 유법원


갑오년 새해에도 법신불 사은님의 은혜 가득하시고 “안녕하십니까?”하고 인사하면


누구나 밝게 웃으며 화답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하며, 마음에 여유를 갖고, 깊은 지혜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숨은 공덕 쌓는 공덕주로 원기100년을 맞이하는 한 해 되시길 간절한 마음으로 합장합니다.




# 종로지구장 김정유


원기9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종로지구 교무님들, 교도님들 갑오년 새해에도 법신불 사은님의 크신 은혜와 호렴으로 무탈하시고 심전 농사에 풍성한 결실 가득 거두시는 한 해 되시길 심축 드립니다. 더구나 올해는 대산종사 탄생백주년의 해를 맞이하여 스승님의 보은 불사에 더욱 정성을 다 해야 할 시기입니다. 지난 해 저희 종로지구에서는 대산종사 추모 합동법회를 마련하여 지구 교도님들이 함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주마가편(走馬加鞭)이라는 말처럼 저희들 심전농부는 불지를 향하여 불방심의 정진심으로 적공에 적공을 더 해야 하리라고 봅니다. 갑오년 금년 한 해 서울교구 교무님, 교도님 모두 모두 크게 법력 증진되는 한 해 이기를 심축드립니다!



# 원남지구장 황덕규


원기99년 갑오년 새해를 맞이하여 온 누리에 법신불 사은의 은혜가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새 마음을 챙기면 늘 새날이요 새해”라 하셨습니다. 새해의 첫 마음은 알찬 계획과 다짐으로 뭉쳐진 마음입니다. 그 마음에 희망을 담아 힘차게 출발합니다. 경산종법사님의 “넉넉한 마음·깊은 지혜·남모르게 베푸는 덕행”의 신년법문은 올 한 해 공부의 표준입니다. 생각해볼수록 보배로운 말씀입니다. 개인뿐 아니라 가정과 사회와 국가도 이 법문으로 행복과 평화가 넘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올해는 말(馬)의 해입니다. 말은 진취적이고 활발함의 상징입니다. 말의 힘찬 기상으로 모든 것이 살아 꿈틀거리는 한 해였으면 합니다. 교당의 교화도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전 교도가 한마음 되어 힘차게 나아갑시다. 마지막으로 교단 100년 성업에 정성을 다하여 원불교가 세계의 주세교단이 되고 자비교단이 되어 인류의 행복과 세상의 평화를 건설하는 한 해가 되길 간절히 염원합니다.



# 화곡지구장 주경신


아들에게 우등생이 되지 말고 모범생이 되라고 했다는 어느 아버지의 이야기에 큰 감명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점점 각박해져가는 세상에 질주해야 되는 청마의 해를 맞이하였으니, 올해는 종법사 신년법문 받들어 선과 기도로 처지에 안분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기르고, 일과 이치를 연마해서 발전과 진급의 길을 찾고, 손길 닿는 곳, 발길 머무는 곳, 마음 향하는 곳에 숨은 덕으로 나투어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